Home >> 핫이슈
전력거래소, 서울국제전력시장 컨퍼런스 개최
 

재생에너지-탄소중립 주제로 온라인 생중계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오는 8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제17회 서울국제전력시장 컨퍼런스를 산업통상자원부, 국내외 산학연 관계자, 전력그룹사 관계자 등을 연사로 초청해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사진)


올해 행사는 '재생에너지와 탄소중립 시대에 전력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영국, 유럽 등 해외와 우리나라 현재 진행 사항을 살펴보고 향후 대응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에서는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전력시장의 대응', '탄소중립을 위한 전력시장의 준비사항' 주제에 대한 발표 및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또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인 현장 참관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행사장 소독 등 사전 방역과 행사 참여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문진표 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주요 관계자 방역을 철저히 시행할 예정이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사 전체를 유튜브 실시간 현장 생중계를 시행해 많은 이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온라인 생중계는 전력거래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접속 및 시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SICEM 2021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력거래소 대외협력실 또는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민호 기자
작성일자 : 2021-10-07(제362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