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책
산업부, 관계부서 합동 NDC 온라인 토론
 

2018년 배출량 대비 40% 감축목표 설정

정부 관계부처와 2050 탄소중립위원회는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상향안을 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NDC 상향안은 기존보다 대폭 상향된 2030년까지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40% 감축을 목표로 전환, 산업, 건물, 수송, 농축수산, 폐기물 등 부문별 감축량을 산정했다.


NDC 상향을 위해 정부는 온실가스가 배출되는 모든 산업 부문에서 감축 노력을 극대화했으며 국내외 감축 수단을 모두 활용하되, 국내 수단을 우선 적용했다.


온실가스 배출 비중이 가장 높은 전환·산업 부문은 석탄발전 축소, 신재생에너지 확대, 기술 개발 및 혁신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연료 및 원료 전환 등 감축 수단을 적용했다.


또 건물 부문은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청정에너지 이용확대, 수송 부문은 무공해차 보급 및 교통 수요관리 강화, 농축수산 부문은 저탄소 농수산업 확대, 폐기물 부문은 폐기물 감량‧재활용 확대 및 바이오 플라스틱 대체 등을 실시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NDC 상향안에 대한 온라인 토론회를 거쳐 각계 의견수렴을 한 후 2050 탄소중립위원회 전체회의에서 NDC 상향안을 심의·의결하고 국무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현정 기자
작성일자 : 2021-10-18(제363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