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동서발전, 탄소중립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접수
 

기후위기 인식 확산, 온실가스 저감방안 발굴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기후위기 인식 확산 및 온실가스 저감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2050 탄소중립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지난6일 밝혔다.(사진)


동서발전은 2019년부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탄소중립 기조 강화에 따라 자원순환, 탄소흡수원 등을 포함한 탄소중립 실현으로 공모전 주제를 확대해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효율개선, △자원순환, △탄소흡수원, △저탄소생활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 접수는 동서발전 누리집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12월 3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서발전은 응모작 중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1, 2차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2명에 각 100만 원, 장려상은 부문별 1명, 각 50만 원을 상장과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행력 있는 탄소중립 감축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중장기 탄소중립 대응전략에 반영할 것"이며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오정 기자
작성일자 : 2021-10-07(제362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