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전 >> 전력
한전KDN, 광주 고려인마을 ‘KDN IT움’ 조성 IT의 싹을 틔우다
 

PC 등 스마트 기기 기증과 비대면 IT교육프로그램 지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IT교육프로그램 지원에 나섰다.
한전KDN은 지난1일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지역사회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광주   월곡동에 위치한 고려인마을에 ‘KDN IT움’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KDN IT움은 ICT업과 연계한 한전KDN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으로 IT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에 컴퓨터실을 조성하고 IT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광주, 나주시 등에 15개소를 기증했으며, 올해 말까지 전국에 총 25개를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이 15번째인 KDN IT움은 고려인마을 내 지역아동센터인 ‘바람개비꿈터’에 설치되었으며,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노트북과 태블릿 PC등 스마트 기기가 설치된 PC룸을 구성했다.


또한 겨울방학에는 아이들을 위한 SW코딩 등 비대면 ICT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정보취약계층 디지털 교육 인프라인 ‘KDN IT움’은 한전 KDN형 뉴딜사업 70개 프로젝트중 하나로, 올해 전남 순천시를 비롯해 전국에 10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위기극복과 함께, 지역인재 육성과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4월 전남지역의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수강을 위해 데스크탑 PC 등을 기증한 바 있으며, 8월에는 빛가람동 주민자치회 등 지역사회단체와 협업하여 생활방역 캠페인을 전개하고 드론을 활용한 교육시설 방역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윤민호 기자
작성일자 : 2020-09-03(제335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