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에너지
에공단, LG이노텍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본격시동
 

중소기업 대상 에너지관리방안 지원 경쟁력강화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본부장 박병춘)는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대구경북지역에 있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현장진단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


본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에너지 관리방안 지원(교육, 진단, 개선, 성과관리등)을 통해 기업의 에너지 절감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물론 국가 에너지이용합리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LG이노텍 구미사업장, ㈜신일이앤씨와 공동으로 중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위해 삼개 기관은 지난10일 ‘대중소기업 동반녹색성장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G이노텍 구미사업장, ㈜신일이앤씨는 기관별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내 중소기업에 대해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박병춘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현장 진단지원이 우리지역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에너지 상생협력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으로 에너지 효율향상사업이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공단은 컨설팅 결과를 분석해 유관 중소기업 대상 성과공유와 홍보활동을 실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계획이다.

 
김혜숙 기자
작성일자 : 2018-09-19(제289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