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터뷰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지원
 

통관애로 해소 등 각종 관세행정 혜택, 수출경쟁력 제고 기대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5일 협력중소기업의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공인 제도는 수출입 물품에 대한 안전관리기준 등 일정 공인요건을 충족하면 신속통관 등 관세행정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국내 수입통관 혜택은 물론 AEO 상호인정약정 체결 국가로 수출 시에도 현지 통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동발전과 관세청은 지난 2월 ‘AEO 공인 및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남동발전의 인증 취득과 협력중소기업의 AEO 공인 획득을 적극 지원키로 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관세청과 체결한 업무협약 이행을 위해 전문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 남동발전-(사)한국AEO진흥협회-협력중소기업 3자간 협약으로 진행됐다.


강창원 동반성장처장은 “AEO 인증으로 통관 혜택은 물론이고, 준비과정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가 수출강소기업으로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동반성장 사업모델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협력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AEO공인획득 컨설팅 및 시설구축비용을 지원하고 (사)한국AEO진흥협회는 AEO공인획득 지도, 상담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 그리고 협력 중소기업은 지원사업의 참여와 인증 획득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권오정 기자
작성일자 : 2020-03-25(제325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