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터뷰
한전KDN, 에너지ICT 리더십 포럼 성료
 

메타버스-AI 융합 미래 에너지 기술 조명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2021 에너지ICT 리더십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지난25일 밝혔다.(사진)


한전KDN 주관으로 처음 개최된 본 포럼은 한국판 뉴딜정책과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ICT 트렌드와 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전력그룹사 및 에너지 유관기관,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으로 이뤄졌으며 약 700명이 참여했다.


이날 '메타버스로 여는 에너지ICT 세상'을 주제로 한 김상윤 중앙대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메타버스 혁명,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기회'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정준홍 한전KDN 전력인공지능부장은 '전력산업과 인공지능 기술' 주제발표를 통해 한전KDN이 추진 중인 인공지능 분야 연구개발 현황 및 보유솔루션을 소개하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너지ICT 역량 및 발전전망을 제시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에너지ICT리더십 포럼은 신기술 이해를 높이고 전력그룹사 및 지역 기업간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내년 1월 개최되는 2차 포럼에서 새 주제로 더 좋은 콘텐츠들과 기업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민호 기자
작성일자 : 2021-11-26(제365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