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eople
“현실 안주보다 지속성장 가능한 미래 향해 전력투구”
곽기영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전력산업신문은 전력산업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에너지계의 경쟁력 강화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과 이론을 비롯하여 선도 업체의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을 직접 발로 뛰어 업계의 애로사항을 관계기관에 가감 없이 전달하는 것은 물론 기존의 틀을 벗어나 차별화된 정보 제공과 의제 설정, 획기적인 편집으로 독자들에게 자리 매김하며, 어둠을 밝히는 횃불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올해 국내 경제는 국제유가급등, 원화강세, 기준금리 인상 등 신 3고 현상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추가경정예산과 남북경제협력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수출 및 소비가 경제 성장을 이끌 것이라 전망하고 있지만, 최저임금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주변 환경이 녹록하지 않아 여전히 부진한 고용시장, 금리 상승에 의한 원리금 상환 부담 등은 구매력 위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봅니다.


또 기업 투자 여건도 시장금리 상승에 따라 자금조달비용부담, 법인세율 인상, 투자세액공제축소 등이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나, 우리 전기공업계 사장님들은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해온 저력을 가지고 지혜와 혜안을 모아 현재의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조합은 회원사를 위해 공공기관 수주확대를 위한 공동판매와 조합원사 생산 중전기기 제품에 소요되는 부품을 저렴하게 구매, 공급하여 원가절감에 기여토록 하는 공동구매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조합은 여러분이 힘들 때 기대어 쉴 수 있는 쉼터가, 그리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또 조합은 지금까지의 성과와 저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력투구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전력산업신문도 우리 전기공업인에게 앞날의 지혜를 밝혀주는 지침서가 되고, 전기공업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께 전기공업발전사의 일부로서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1주년 특집호를 발간함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력산업신문
작성일자 : 2018-09-03(제287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