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책
산업부, 제6차 에너지이용 합리화 기본계획 발표
 

에너지전환 확산, 고효율·저소비 경제 기반 확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지난19일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하고 ‘제6차 에너지이용 합리화 기본계획(’20~’24)‘을 심의,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너지이용 합리화 기본계획은 정부가 지난해 수립한 에너지 분야 최상위 계획인 ‘제3차 에너지 기본계획’의 수요 부문 국가 중장기 실행 전략이다.


이번 자리는 에너지전환 정착과 확산을 수요 측면에서 뒷받침하고 기후변화와 코로나 이후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수요관리 및 효율 향상의 비전을 제시하였다는 데 의미가 있다.


정부는 이 계획을 통해 2024년까지 에너지 효율 개선, 수요 감축 목표를 제시했으며 6차 계획의 3대 방향별 핵심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3대 방향별 핵심 추진과제는 투자 확산·지자체 중심의 에너지효율 향상 추진, 실시간 감시·상향식 참여 기반 수요관리 강화, 에너지전환 확산을 촉진하는 효율·수요관리 제도개선 등이다.


성윤모 장관은 “혁신적인 에너지 효율 향상과 수요관리는 정부가 추진 중인 에너지전환을 정착시키고 확산하기 위한 중요한 주춧돌”이며 “이번 기본계획을 통해 효율향상 투자 활성화와 수요관리 디지털화 등을 차질없이 이행함으로써 고효율 저소비 경제 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현정 기자
작성일자 : 2020-08-26(제335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