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책
국표원, 유망 제품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추진
 

탄소중립-국민편의-안전 등 8개 과제 선정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은 건물 일체형 태양광 외장재, LED 마스크 등 미래 유망 신산업 제품 8종의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사업을 시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사업은 시험인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 분야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시험방법과 절차를 개발하고 관련 분야 기업에게 국제적 통용성이 있는 공인성적서를 발급해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84개 수요 과제 가운데 시급성과 유망성,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분야 8개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과제는 탄소중립, 코로나19, 국민편의 및 안전 제고 등 크게 3가지 분야에 집중됐다.


국표원은 시험인증 서비스 산업 현황을 파악하고 우수한 시험인증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험인증산업 실태조사 및 기초인력양성' 과제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국표원은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에 지원과제를 공고하며 오는 5월 17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고 6월 중 최종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상훈 원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품질 및 안전성 검증 제품 제공, 혁신 제품 국내외 시장 조기 진출 지원, 국내 시험인증산업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며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시험인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민호 기자
작성일자 : 2021-04-27(제351호)


작성자 : 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