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한전KDN, 2020년 SW교육강사 양성과정 개강
 

조선대·원광대·전남·전북도교육청, 산학관 협력

한전KDN이 미래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서고 있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지난8일 조선대학교, 원광대학교 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20년 SW교육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본 프로그램은 SW분야 지역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SW전문강사 수요 증대에 부흥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전KDN이 총괄 주관하고 조선대학교, 원광대학교, 전남·전북도교육청이 공동주관하며 3주간 한전KDN 교육관과 조선대, 원광대 SW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학생들은 양성과정을 통해 코딩지도사 2급 등 총 3개의 SW코딩교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 해당 지역 중학교에서 SW코딩교육 강사로 학기 중 주말을 이용해 연간 40시간 SW코딩 교육 기부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전남지역에서 전북으로 지역을 확대했으며 참가인원이 전년보다 2배로 증가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이 제시한 산·학·관 연계 교육협력 모델을 통해 SW교육 기회를 제공 받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2018년부터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참가 학생에게 전문교육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윤민호 기자
작성일자 : 2020-01-09(제320호)


작성자 : 암호 :